
텐퍼센트커피 본사 차원에서 패스오더를 도입하셨는데, 어떤 이유에서 인가요?
테이크아웃 전문점에 걸맞은 시스템이 패스오더라고 생각했고 본사, 고객님들 그리고 점주님들의 동반성장이 빠르게 이루어질 수 있어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고객님들은 패스오더를 통해 조금이라도 빨리 원하시는 음료를 얻을 수 있고, 저희 또한 편리하게 주문을 받고 빠르게 음료를 제공하여 고객 만족을 높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프랜차이즈를 운영하는 본사에서는 가맹점 관리, 고객관리, 상권분석이 중요하다고 볼 수 있는데요, 텐퍼센트커피 본사에서는 패스오더를 도입하여 이 3가지를 관리하기가 편해졌다고 합니다. 텐퍼센트커피 김민준 실장님이 이야기하는 '본사 차원에서 패스오더를 도입한 이유와 효과' 함께 보러 가시죠 :-D
텐퍼센트커피 본사 차원에서 패스오더를 도입하셨는데, 어떤 이유에서 인가요?
테이크아웃 전문점에 걸맞은 시스템이 패스오더라고 생각했고 본사, 고객님들 그리고 점주님들의 동반성장이 빠르게 이루어질 수 있어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고객님들은 패스오더를 통해 조금이라도 빨리 원하시는 음료를 얻을 수 있고, 저희 또한 편리하게 주문을 받고 빠르게 음료를 제공하여 고객 만족을 높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패스오더 도입 후 점주님들의 반응이 궁금해요.
패스오더가 가장 좋은 점 중의 하나가 핸드폰으로 미리 주문할 수 있잖아요. 그래서 점주님들이 포스에서 따로 주문을 받지 않아도 되니까 인건비적인 부분을 줄일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고객님들이 너무 만족하시구요. 그리고 패스오더가 테이크아웃 매장에서 가장 장점을 발휘할 수 있는 점이 빠른 회전율이에요. 회전율은 매출에도 직결되기 때문에 그러한 쌍방적인 부분들이 점주님들에게 가장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결론적으로 점주와 회사 그리고 고객님들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선순환 형태의 윤활유같은 역할을 패스오더가 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본사에는 어떻게 패스오더를 활용하고 계신가요?
일단은 포스에서 볼 수 없는 부분들을 패스오더를 통해서 확인하고 있습니다. 포스에서 기본적으로 판매량, 시간대별 주문량 등은 구별할 수 있지만 고객님의 성별, 주로 먹는 음료 이런 디테일한 부분은 포스로 볼 수 없거든요. 그런데 패스오더는 시간대별, 연령별 그리고 그 고객님이 좋아하시는 음료에 대한 부분들까지도 저희가 취향을 확인해서 이 시간 이 때에 어떤 분들이 이런 음료를 되게 원하시고 그리고 이 시기에는 이러한 음료들의 판매가 높다 등의 분석들도 참 편리하게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저희가 보통 두가지의 상권을 보는데 오피스 상권과 주거지 상권을 보거든요. 그 상권들에 대해서 분석을 할 때도 패스오더를 통해서 참 많은 도움을 얻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패스오더, 추천하실만 하신가요?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테이크아웃 전문점의 가장 큰 생명은 회전율이라고 생각하거든요. 그런데 그 회전율에 날개를 달아줄 수 있는 프로그램이 패스오더라고 생각합니다. 또 현대화 시대에는 스마트폰을 이용한 수많은 기능이 나오는데 그런 부분에서 저희는 패스오더와 같은 스마트오더 시스템이 대세가 아닌가 하고 생각합니다. 이를 통해 고객님들과 점주님들이 만족해서 서로가 윈윈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점주님들께서도 꼭 패스오더를 통해서 동반성장을 할 수 있는 시발점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텐퍼센트커피에서의 패스오더 활용 노하우 잘 보셨나요?
텐퍼센트커피 그리고 점주님들의 동반성장에 패스오더가 함께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