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pport Center
고객센터

패스오더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FAQ
자주 묻는 질문

Q
패스오더가 필요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많은 점주님들께서 패스오더를 애용해주시는 이유는 다양하지만, 3가지만 말씀 드리겠습니다. 첫째, 패스오더 고객은 패스오더로만 주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패스오더에 점주님 매장이 노출되어 있지 않다면, 이 고객들을 놓치게 됩니다. 둘째, 기존 매출에 패스오더 신규고객 및 추가매출까지 가져가 매장을 활성화시킬 수 있습니다. 한 매장은 패스오더로만 월 2,400만원 추가매출을 올리고 있습니다. 셋째, 우리 매장이 여러 채널에 노출되면 더욱 다양한 소비자를 끌어올 수 있습니다. 경쟁이 심한 카페 업계 특성 상, 더 많은 노출 채널을 확보하는 것은 필수입니다. 점주님께서도 패스오더를 통해 카페 매출을 늘려보세요!

Q
스마트오더가 카페에 어떤 도움을 주나요?

점주님 인터뷰를 바탕으로, 스마트오더(패스오더)의 장점 3가지를 말씀 드리겠습니다. 첫째, 인건비 절감! 일반 매장은 직원 3명으로 30잔을 팔고, 패스오더 매장은 직원 1명으로 20잔을 팝니다. 표면적으로는 30잔 판매한 매장의 매출이 높을 것 같지만, 실제로 인건비를 제외하고 순수익만 따지면 적자입니다. 즉, 패스오더는 고객 응대 없이 음료 제조에만 집중할 수 있어 최소한의 인건비로 최대한의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둘째, 효율성 증가! 두 매장에 똑같이 직원 1명이 있는데, 일반 매장은 10잔을 팔고, 패스오더 매장은 50잔을 팝니다. 원래 직원이 직접 응대해야했던 주문 및 결제를, 패스오더가 대신 해줘 음료 제조에만 집중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즉, 패스오더를 통해 같은 시간, 같은 인원으로 더 많은 매출을 낼 수 있습니다! 셋째, 회전율 증가! 카페는 피크타임(아침 출근시간, 점심시간)이 하루 매출의 절반 이상을 차지합니다. 이때 같은 시간 동안 회전율이 낮은 일반 매장은 20잔 밖에 못 팔고, 패스오더 매장은 100잔을 팝니다. 특히 출근시간, 점심시간처럼 한정된 시간에 많은 고객이 몰리는 경우, 대기시간이 너무 길면 사무실에 복귀해야 하는 직장인 등의 고객이 이탈하기 쉽습니다. 즉, 패스오더는 주문 접수 자동화로 회전율을 높여, 이러한 이탈 고객은 줄이고 매출은 높여드립니다!

Q
잠재고객에게 우리 매장을 알리는데 패스오더가 도움이 되나요?

네, 패스오더는 카페와 고객을 연결하는 가장 효과적인 홍보 채널입니다. 매출을 늘리고 싶은 점주님들이 하는 대표적인 고민 3가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분기마다 신메뉴가 나오는데, 인근 상권 고객들에게 신메뉴 소식을 알려서 매출을 늘릴 수 없을까? ② 우리 매장 아메리카노, 카페라떼는 고객들이 마시면 무조건 단골 되는 맛! 근데 고객들이 어떻게 경험하게 하지? 한 번이라도 맛보게 하고 싶어. ③ 우리 매장은 다른 매장과 다르게 특별한 원두, 디카페인, 락토프리, 제로슈가 등 기호가 뚜렷한 메뉴 옵션이 있는데 왜 고객들이 몰라주지? 일부 점주님들은 매장 포스터나 SNS 홍보가 끝이라고 생각하는 분들도 계신데요. 점주님 매장에 방문해보지 않은 고객은 이러한 홍보물을 확인할 수 없고, 관심을 가지지도 않습니다. 신규고객을 유입시키고 매출을 늘리고 싶다면서 매장을 적극적으로 알리지 않고 가만히 있는 건 모순입니다. 매출이 높은 카페 사장님들은 신규고객을 모으는데 전용 앱, 홍보물, SNS보다 플랫폼이 더 유리하단 걸 아시고, 플랫폼을 적극적으로 활용합니다. 점주님도 패스오더를 통해 400만 잠재고객에게 매장 홍보 + 신규고객 추가매출 효과를 경험해보세요!

Q
고객님들이 플랫폼(패스오더)을 많이 이용할까요?

네, 패스오더는 400만 명 이상의 커피 소비자가 사용하는 카페 주문 플랫폼입니다! 이러한 수치는 프랜차이즈 전용 앱(42개)의 평균 사용자 수인 20만 명과 비교해 20배 이상 높은 수치입니다. 통계에 따르면, 식음료 소비자의 약 65%는 플랫폼을 통해 주문합니다. (프랜차이즈 전용 앱 사용률은 약 4%) 왜 그럴까요? 점주님도 고객일 때 전용 앱이 아닌 플랫폼으로 주문하셨듯이, 우리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도 마찬가지입니다. 고객은 매장 및 메뉴를 검색하거나 주문할 때, 전용 앱을 일일이 다운로드하지 않고, 한눈에 볼 수 있는 플랫폼 이용을 더 선호합니다. 즉, 패스오더는 전국의 많은 커피 소비자가 원하고 이용하는 서비스(플랫폼)입니다!

Q
우리 매장은 프랜차이즈 전용 앱 있는데 패스오더가 도움이 되나요?

네, 패스오더는 점주님의 신규고객 및 추가매출 확보에 도움이 됩니다! 일부 점주님들은 두 서비스를 혼동하여 신규 고객과 추가 매출 증진의 기회를 잃고 계십니다. 전용 앱과 플랫폼은 완전히 다른 서비스입니다. 패스오더는 400만 커피 소비자가 선택한 ‘플랫폼’입니다. 사장님께서도 햄버거 주문할 때, 전용 앱 말고 플랫폼이 더 편하고 익숙해서 플랫폼으로 주문한 경험 있으시죠? 맥도날드, 롯데리아, 버거킹 등과 같은 대형 프랜차이즈 점주님들은 추가 매출을 확보하기 위해 전용 앱이 있어도 플랫폼을 씁니다. 사장님께서도 플랫폼을 쓰지 않아서 손해 보는 일은 없으시길 바랍니다!

Q
프랜차이즈 본사에서 플랫폼을 못 쓰게 하는데, 패스오더를 쓸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점주님께서 추가 매출을 늘리기 위해 패스오더를 도입하려는 것을 본사가 제재(가맹점 매출 확대 통제)하는 행위는 위법사항에 해당합니다. 본사가 점주님에게 페널티를 부과하는 것도 불공정거래행위에 해당합니다. 추가 매출 확보를 막는 본사의 통제 및 페널티는 위법 행위이자, 처벌의 대상입니다. 즉, 패스오더 도입에 대한 본사의 통제와 페널티 부과는 엄연한 위법이며, 본사 측 시정조치 및 과징금 부과 사안입니다! 이에 따라 이미 많은 사장님들께서 이러한 법의 보호 아래 패스오더의 효과를 누리고 계십니다. 그러니 점주님께서는 안심하고, 추가 매출 확보를 돕는 플랫폼, 패스오더를 마음 편히 이용하세요!

Q
소규모의 개인카페도 패스오더 도입이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이미 많은 개인 카페 점주님들께서 패스오더를 도입하시어 아침, 점심시간 등 피크타임(바쁜 시간), 매장 운영 효율과 고객 관리 효과에 만족하며 사용해주시고 계십니다.

Q
기존에 사용하는 POS와 연동이 가능한가요?

네 가능하며 추가적인 기기 및 설치 비용이 따로 발생하지 않습니다.

Q
기존에 사용하는 POS 프린터에서 영수증 인쇄가 가능한가요?

네 가능하며 원하시는 경우 조리실에서도 인쇄가 가능합니다.

Q
매장에 POS가 없는데 사용 가능한가요?

네 사용하시는 휴대폰 혹은 태블릿, 노트북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Q
품절 처리 및 가격 변경이 가능한가요?

네 사용하시는 프로그램에서 품절 처리 및 메뉴 추가 / 수정이 가능합니다

Q
메뉴 사진은 제공해주나요?

네 기본적인 메뉴 사진을 제공해드리며 원하시는 메뉴 이미지를 넣고 싶은 경우 사용하시는 프로그램에서 수정 가능합니다.

찾는 질문이 없다면1:1 상담 문의

Contact
문의 접수

회사 주소서울특별시 강남구 영동대로85길 34 스파크플러스 삼성2호점 6층
전화번호1644-8725
이메일 주소help@passorder.co.kr

Do You Need Help
궁금한 사항은 언제든
문의주세요

매장이름*
매장위치*
업종*
연락처*
이메일*
@
패스오더를 처음 알게된 경로*
어디서 알게 되셨나요?*
문의내용*
매장이름*
매장위치*
업종*
연락처*
이메일*
@
패스오더를 처음 알게된 경로*
어디서 알게 되셨나요?*
문의내용*
문의하기